남성은 두뇌로 대화하고, 여성은 가슴으로 대화한다. 따라서 지금 마음속으로 어떤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가 있다면, 그런 여자는 보다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남자에게 접근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어떤 여자를 마음속으로 사모하는 남자가 있다면, 그런 남자는 이성이나 논리를 무시하고 감정과 분위기를 살려 열정적으로 접근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태희 젊음을 올바로 다스릴 줄 아는 사람만이 반드시 노년을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 -장자 이를 상하게 하는 독소가 들어 있는 코카콜라 같은 상품의 광고 캠페인은 서양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일이다. 정말 환상적이지 않은가. 그들은 엄청난 돈을 쏟아 부어 환상을 빚어낸다. ‘코카콜라만이 진짜(Coke is the real thing)'라는 환상. 방대한 연구 끝에 콜라 회사 간부들은 부질없는 플라스틱 세상에서 미국 젊은이들이 의미 있고 진정한 그 무엇을 갈망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어느 똑똑한 광고 회사 간부가 그것은 코카콜라라는 아이디어를 냈다. 그렇다. 6세에서 19세 사이의 젊은이에게 이 생각을 반복적으로 주입하여 97%의 젊은이의 치아를 노인처럼 왕창 썩게 만들라. 광고에는 진실이 없다. 콜라를 마시기 전에는 얼굴이 깨끗했다고, 주근깨 투성이의 소년이 카메라 앞에서 증언하는 것을 상상해 보라. 이러다가 사회 생활에 지장이 생길 지경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콜라를 끊을 수 없다는 하소연. 이렇게 해야 진실된 광고이다. 어린 소녀가 뉴저지에서 만든 오렌지색 음료수 캔을 들고 “색소를 넣어서 이렇게 예쁜 오렌지색이 나요”라고 말하는 광고는 어떨까? 콜타르 인공 향미료를 넣어 몸에는 나쁘지만, 그래도 먹어 보라고 권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라고 솔직히 이야기해야 진실이 아닐까? 진실이 담긴 광고를 내보내면 주요 6대 방송사, 500종도 넘는 잡지, 수천 개도 넘는 신문, 수만 개도 넘는 회사가 망할 것이다. 그러므로 광고에는 진실이 등장할 수 없다. -폴 호킨 건강은 최상의 이익, 만족은 최상의 재산, 신뢰는 최상의 인연(因緣)이다. 그러나 마음의 평안보다 더 행복한 것은 없다. -법구경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낮은 가격에는 실제 생산가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이윤은 나머지 사회가 입게 되는 손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에릭 슐로서 오늘의 영단어 - ensuing : 다음의, 계속의, 잇달아 일어나는 오늘의 영단어 - hierarchic : 계급조직의, 계층적인오늘의 영단어 - appraise : 칭찬하다, 높히 평가하다, 갈채를 보내다아무도 당신의 동의없이 당신에게 고통을 가하지 못한다. -엘리노어 루스벨트 공포는 미신 때문에 생기며, 잔인성을 유발하기도 한다. - B. 러셀